프랑스 군인의 K-온돌 후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프랑스 군인의 K-온돌 후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무료슬롯
댓글 0건 조회 867회 작성일 26-06-06 17:46

본문

병인양요 당시 프랑스군에 참전한 앙리 쥐베르는 강화도에서의 일을 여러가지 기록해 두었다.
 
그 중에는 10월 영상 3도 추위 속에서 한국의 온돌을 사용한 후기를 기록하기도 했다.
 
원문 한국어 번역본
아궁이에서 나오는 연기와 뜨거운 증기는 수직으로 세워진 굴뚝을 통해 곧장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 방바닥 및에 수평으로 높인 고래를 통해 방 전체를 돌아 지나가서 가옥의 반대편 쪽에 야트막이 세운 굴뚝으로 나가게되어 있다. 배치리(Pe-tchi-li) 지방에서도 볼 수 있는 이러한 구조는 경제적이면서도 상당히 효율성 있는 난방 수단이 될 수 있다. 10월에 이미 기온이 영상 3도로 떨어지면서 추위가 시작되는 바람에 우리는 이 난방 시설을 무척이나 고맙게 사용했다. 
-조선원정기, 앙리 쥐베르(Henri Zuber, Une expédition en Corée)
 



프랑스 군인의 K-온돌 후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377건 209 페이지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4257 무료슬롯 863 06-07
14256 무료슬롯 1054 06-07
14255 무료슬롯 1033 06-07
14254 안구정화 737 06-07
14253 무료슬롯 866 06-07
14252 무료슬롯 764 06-07
14251 무료슬롯 830 06-07
14250 무료슬롯 861 06-07
14249 안구정화 986 06-06
14248 안구정화 902 06-06
14247 무료슬롯 857 06-06
14246 무료슬롯 846 06-06
14245 무료슬롯 899 06-06
14244 무료슬롯 933 06-06
14243 무료슬롯 775 06-06

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348
어제
6,411
최대
8,332
전체
1,903,431

Copyright © AV최신정보-NO1A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