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강에 원전을 안 짓는 이유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나라가 강에 원전을 안 짓는 이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무료슬롯
댓글 0건 조회 830회 작성일 26-06-10 09:18

본문

 

프랑스의 예시를 들며

강 주위에도 충분히 원전을 지을 수 있지 않냐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한강 원전설같은 거 말이다.

물론 이론상으론 가능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시큰둥하다.

무제한의 수량을 가진 바다를 냅두고

굳이 가뭄 한번에 물이 줄어드는 강에다

땅값도 비싼 강가 부지를 국가가 사들이라는

무리수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프랑스는 대규모 가뭄이 왔을때

강의 수위가 낮아지며

 

에너지 수요가 폭증하는 상황에서도

강에 있던 원전들을 가동정지시켜야 했던 

뼈아픈 경험이 있다.

 

 

 

 

 

1년 내내 안정적으로 전기를 얻으려고

원자력 발전소를 짓는건데

날씨에 따라서 발전을 못하게 되면

왜 원자력 발전소를 짓겠는가?

 

그래서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그 중에서도 수심이 깊은 동해안에

원전이 밀집되어 있다.

 

 

 

 

바다도 마르면 어떻게 할 거냐고?

 

글쎄....

그건 원전 "따위"가 문제가 아닌 상황일거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6,825건 130 페이지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4890 무료슬롯 638 06-11
14889 무료슬롯 490 06-11
14888 무료슬롯 560 06-11
14887 안구정화 606 06-11
14886 USDT티비 576 06-11
14885 무료슬롯 665 06-11
14884 무료슬롯 551 06-11
14883 무료슬롯 577 06-11
14882 무료슬롯 612 06-11
14881 무료슬롯 614 06-11
14880 안구정화 541 06-11
14879 USDT티비 538 06-11
14878 USDT티비 982 06-11
14877 USDT티비 732 06-11
14876 무료슬롯 621 06-11

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372
어제
6,118
최대
8,332
전체
1,888,706

Copyright © AV최신정보-NO1A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