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강에 원전을 안 짓는 이유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나라가 강에 원전을 안 짓는 이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무료슬롯
댓글 0건 조회 945회 작성일 26-06-10 09:18

본문

 

프랑스의 예시를 들며

강 주위에도 충분히 원전을 지을 수 있지 않냐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한강 원전설같은 거 말이다.

물론 이론상으론 가능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시큰둥하다.

무제한의 수량을 가진 바다를 냅두고

굳이 가뭄 한번에 물이 줄어드는 강에다

땅값도 비싼 강가 부지를 국가가 사들이라는

무리수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프랑스는 대규모 가뭄이 왔을때

강의 수위가 낮아지며

 

에너지 수요가 폭증하는 상황에서도

강에 있던 원전들을 가동정지시켜야 했던 

뼈아픈 경험이 있다.

 

 

 

 

 

1년 내내 안정적으로 전기를 얻으려고

원자력 발전소를 짓는건데

날씨에 따라서 발전을 못하게 되면

왜 원자력 발전소를 짓겠는가?

 

그래서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그 중에서도 수심이 깊은 동해안에

원전이 밀집되어 있다.

 

 

 

 

바다도 마르면 어떻게 할 거냐고?

 

글쎄....

그건 원전 "따위"가 문제가 아닌 상황일거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335건 159 페이지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4965 무료슬롯 690 06-12
14964 무료슬롯 575 06-12
14963 무료슬롯 732 06-12
14962 무료슬롯 597 06-12
14961 안구정화 535 06-12
14960 안구정화 529 06-12
14959 안구정화 518 06-12
14958 USDT티비 632 06-12
14957 무료슬롯 504 06-12
14956 안구정화 491 06-12
14955 USDT티비 812 06-12
14954 USDT티비 626 06-12
14953 무료슬롯 429 06-12
14952 무료슬롯 639 06-12
14951 무료슬롯 520 06-12

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6,170
어제
5,500
최대
8,332
전체
1,901,842

Copyright © AV최신정보-NO1A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