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좀 해보거라..."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생각을 좀 해보거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USDT티비
댓글 1건 조회 148회 작성일 26-06-27 08:10

본문

공이란 ‘아무것도 없다’는 허무가 아니라

오히려 고정된 본성(自性)이 없다는 뜻이니라.

본성이 없기 때문에 변화가 가능하고,

관계가 가능하고, 자비가 가능한 것이다.

만약 모든 것이 이미 완성된 본성을 가지고 있다면,

세상은 변할 수 없고, 누구도 누구를 도울 수 없느니라.

공(空)과 연기(緣起)는 동전의 양면이니라.

하나를 알면 다른 하나를 알게 되느니라.


연기를 알면 고통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다만 고통이 더 이상 ‘나의 것’으로,

‘영원한 것’으로 붙들리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자유 속에서,

우리는 비로소 진정한 자비와 지혜로

이 그물망을 함께 가꿀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ton님의 댓글

ton 작성일

오 온이 공 하구나

Total 17,790건 2 페이지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7775 USDT티비 193 03:12
17774
일본, 굴 전골 N새글 댓글+4
USDT티비 180 03:12
17773 USDT티비 164 03:12
17772
열도의 어둠의 안유진 N새글 댓글+16
USDT티비 169 02:54
17771 USDT티비 184 02:54
17770 USDT티비 189 02:54
17769 USDT티비 155 02:33
17768 USDT티비 134 02:33
17767
묘하게 생긴 토마토 N새글 댓글+5
USDT티비 108 02:33
17766 USDT티비 192 02:07
17765 USDT티비 137 02:07
17764 USDT티비 154 01:52
17763
N새글 댓글+6
USDT티비 121 01:38
17762 USDT티비 200 01:38
17761
Gpt) 체인소맨 N새글 댓글+1
USDT티비 170 01:11

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200
어제
7,241
최대
8,332
전체
1,918,220

Copyright © AV최신정보-NO1A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