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좀 해보거라..."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생각을 좀 해보거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USDT티비
댓글 1건 조회 145회 작성일 26-06-27 08:10

본문

공이란 ‘아무것도 없다’는 허무가 아니라

오히려 고정된 본성(自性)이 없다는 뜻이니라.

본성이 없기 때문에 변화가 가능하고,

관계가 가능하고, 자비가 가능한 것이다.

만약 모든 것이 이미 완성된 본성을 가지고 있다면,

세상은 변할 수 없고, 누구도 누구를 도울 수 없느니라.

공(空)과 연기(緣起)는 동전의 양면이니라.

하나를 알면 다른 하나를 알게 되느니라.


연기를 알면 고통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다만 고통이 더 이상 ‘나의 것’으로,

‘영원한 것’으로 붙들리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자유 속에서,

우리는 비로소 진정한 자비와 지혜로

이 그물망을 함께 가꿀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ton님의 댓글

ton 작성일

오 온이 공 하구나

Total 17,783건 10 페이지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7648
연봉 6000 노숙자의 삶 N새글 댓글+1
무료슬롯 134 06-27
17647
91%-> 87.6%-> 53%-> 36% N새글 댓글+1
USDT티비 194 06-27
17646 USDT티비 175 06-27
17645 USDT티비 149 06-27
17644 무료슬롯 218 06-27
17643 무료슬롯 173 06-27
17642 USDT티비 158 06-27
17641 USDT티비 200 06-27
17640
구구가가 빨간약 N새글 댓글+1
USDT티비 211 06-27
17639
ㅆㄷ) 국가 모에화 N새글 댓글+2
USDT티비 217 06-27
17638 USDT티비 172 06-27
17637 USDT티비 194 06-27
17636 USDT티비 213 06-27
17635 USDT티비 151 06-27
17634 USDT티비 207 06-27

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856
어제
7,241
최대
8,332
전체
1,917,876

Copyright © AV최신정보-NO1AV All rights reserved.